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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알아보기

여러분들께서 인터넷 상에서 본인의 신원을 증명하기 위하여 전자정보인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계신데 공인인증서 발급은 국가가 지정한 공인증기관이 발급합니다. 1999년 시행되어 인터넷 전자거래시 인감증명서처럼 신원확인을 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사용기간은 1년으로 1년마다 주기적으로 갱신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사용시 공인인증서 사용할 경우가 많은데 특히 금융권 거래 시 사용이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 입니다. 은행 거래시 공인인증서  갱신은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메뉴에서 공인 인증서 갱신을 선택하여 공인인증서 갱신 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인 인증서 갱신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갱신도 가능합니다.







한국정보인증 사이트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은 중간에 있는 갱신 메뉴를 클릭하고 법인.개인사업자 또는 개인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을 선택하고 진행해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신청은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일까지 가능합니다. 갱신신청 → 정보변경 → 결제 → 갱신발행 → 완료의 순ㄴ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갱신을 원하는 공인인증서 인증서 선택 후 공인인증서 갱신 을 진행합니다.



이상과 같이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최근에는 바이오공인인증 서비스인 기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생체인증 기능으로 대신하는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의 불편함을 지문인식, 또는 안면인식 등 생채인증 방식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상과 같이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인터넷 전자거래 시 신원확인 방법으로 미래에는 어떤 방법을 이용할지 궁금해지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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