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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안내

조용한 정진 2018. 12. 14. 12:14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안내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해외직구 상품의 배송 지연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중가하고 있으며, 더욱이 해외직구 상품은 소비자보호법상 취소‧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아 구매취소 및 환불 받기도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오늘은 소비자 보호법 환불 규정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보호법 이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1980년 1월 제정되어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사업자의 의무와 소비자 및 소지자단체의 역할을 규정하며 소비생활 향상과 합리화를 목적으로 소비자 보호 정책의 기본 사항을 규정하고 있는 법률입니다.

 






소비자 보호법 환불 규정 확인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에 대하여 정확하게 안내받기 위해서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 피해구제 정보→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류/세탹, 자동차/기계류, 정보통신) 확인하시면 소비자 보호법 환불 규정 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소비자 보호법 환불 규정 에 대한 상항은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 중 같은 품목을 선택하여 비슷한 사례를 살펴보시면 환불규정 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기프티콘 유효기간이 지났는데 환불 가능한가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에 소비자 보호법 환불 규정 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피해구제 사례를 확인해보시고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소비자상담을 통하여 전문상담원으로 상담, 정보 제공 등 소비자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데 전화번호 1372 소비자상담 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상과 같이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질문과 답변을 상세하게 확인해보시면 소비자보호법 환뷸규정 에 대하여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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